원더파이와 함께하는 여행 Tip!
더욱 편리한 여행을 위해 출국 전 페이지를 캡처해 두시면 좋아요.
출국 전, 준비하면 좋아요!
원더파이&보조배터리를 미리 충전해 주세요. 원더파이와 보조배터리는 발송 전 사전 테스트가 가능한 정도로만 충전되어 있습니다. 떠나시기 전 충전을 잊지 말아주세요! 완충 후에도 인터넷 연결은 여행 국가 방문 후 가능하니 참고해 주세요. |
구글 번역기와 지도를 오프라인 상태에서도 사용 가능하도록 준비해 두세요. 여행에서 가장 중요한 번역기와 지도는 원더파이에 바로 접속할 수 없는 상황에서도 이용할 수 있도록 준비 후 출국하시는 것을 권장해 드려요! |
구글번역기 준비방법 |
01 | 구글 번역기에 접속해 현재 설정된 언어를 클릭해주세요.* |
02 | 아이콘 을 클릭해 현지 언어를 다운로드 해주세요.** |
03 | 프로필로 들어가 다운로드한 언어 에서 완료 아이콘 확인해주세요 |
다운로드가 완료되면 데이터 오프라인 상태로 앱에 접속해 번역이 되는지 점검해보세요.
* 아이폰은 화면 양쪽 상단, 안드로이드는 하단에 있는 현재 설정된 언어를 클릭하면 언어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
** 다운로드 아이콘이 표시되지 않은 언어는 구글번역기에서 오프라인으로 이용할 수 없는 언어로, 다운로드할 수 없어요. 방문하는 국가에서 사용하는 언어가 다운로드 가능한지 상단의 링크를 클릭해 확인해보세요!
구글지도 준비방법 |
원하는 지역 지도 다운로드
01 | ‘프로필 > 오프라인 지도> 나만의 지도 선택’을 눌러주세요. |
02 | 원하는 지역에 맞게 화면을 조정한 후 다운로드를 눌러 주세요. |
목적지 주변 세부지역 지도 다운로드
01 | 장소를 검색한 후 세부내용을 펼쳐주세요. |
02 | 더보기 를 누른 후 '오프라인 지도 다운로드'를 눌러주세요. |
03 | 검색한 장소를 기준으로 한 주변 지도를 다운로드 받으세요. |
다운로드가 완료되면 데이터 오프라인 상태로 앱에 접속해 지도를 확인해보세요.
* 교통정보, 대체 경로 또는 차선 안내를 제외한 자동차 이동 경로 안내만 가능해요.
** '선택한 지역 중 일부가 다운로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.'라는 문구가 나올 경우 구글 정책상 서비스 지원이 안 되는 곳이에요.
*** 지도를 기기 또는 SD 카드에 저장할 수 있지만 저장 위치를 변경하면 지도를 다시 다운로드해야 하니 유의해주세요.
도착 후, 원더파이를 부팅해주세요!
기종별 부팅 방법을 체크해 주세요. |
현지에서 이용 시 참고해 주세요
공항, 지하철처럼 많은 기기의 트래픽이 몰리는 곳에서는 원더파이가 안정적인 신호를 잡기까지 다소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.
특히 최초 부팅 시에는 현지 통신망 접속을 위해 5분 정도 걸릴 수 있어요. 한국에서도 출퇴근 지하철에서 인터넷이 끊기는 것처럼, 한정된 통신망에 많은 기기가 접속하려고 할 때 일어나는 일시적 현상이니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.
FS030W 부팅방법 |
01 | 기기 중앙의 버튼을 3초간 눌러 전원을 켜주세요. |
02 | 같은 버튼을 한 번 더 눌러 SSID와 비밀번호를 확인해 와이파이에 접속해주세요. |
TUGE T7 부팅방법 |
01 | 기기 전면의 전원 버튼을 3초간 눌러 전원을 켠 후 두번째 LTE 램프의 불이 초록색으로 변할 때까지 기다려주세요. |
02 | 기기에 부착된 스티커의 SSID와 비밀번호로 와이파이에 접속해주세요. |
TUGE T8 부팅방법 |
01 | 기기 오른쪽 버튼을 3초간 눌러 전원을 켜주세요. |
02 | 기기 중앙의 동그란 버튼을 누르고 화면에 뜨는 SSID와 비밀번호로 와이파이에 접속해주세요. |
접속 오류시 아래 순서대로 따라해주세요!
먼저 기기 상태를 체크해 주세요. 충전기가 연결된 상태라면 충전기를 분리해주세요! 배터리가 내장되어 있어 충전과 동시에 이용하시면 발열 문제로 연결 오류가 발생할 수 있어요. |
리셋 후 재부팅해 주세요. 기종별 리셋 방식이 달라요! 아래를 참고해주세요. |
FS030W&TUGE T7 리셋방법 |
기기 후면 커버를 연 후, 리셋 구멍을 클립이나 귀걸이를 활용해 10초간 꾹 눌러주세요.
전원램프가 꺼졌다가 다시 켜질 때까지 여유있게 누르면서 기다려주세요!
TUGE T8 리셋방법 |
재부팅하면 신호가 자동으로 리셋됩니다.
전원 버튼을 5초 이상 눌러 기기를 완전히 끄셨다가 약 3분 후 다시 켜주세요.
고객센터로 연락해 통신사를 변경해요! 이전의 두 가지 방법을 실행했는데도 연결이 오류가 생긴다면 적합한 통신망으로 원격 변경해 드립니다. 공공와이파이 등을 통해 연락주세요. |
앨리스모바일 고객센터 |
|
모든 방법을 시도했는데도 연결이 안 될 경우, 로밍 보상제를 통해 남은 원더파이 대여 기간 동안 1인 통신 요금을 지원해 드립니다.
단, 현지 상담 건에 한해 적용되니 문제 발생 시 즉시 현지에서 연락 주세요.
로밍보상제 안내 ▼
01 고객센터 안내에 따라 자동 로밍을 신청하세요.
02 귀국 후 앨리스 고객센터에 로밍 요금 청구서를 제출해주세요.
* 통신 요금 지원 시 와이파이 임대료는 환불되지 않습니다!